기사 메일전송
용산 청년지음,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3-17 09:42:55

기사수정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용산 청년지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3월에는 `청년경제 ETF 금융교육`을, 4월에는 `니트컴퍼니 용산점 2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용산 청년지음,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용산 청년지음(서빙고로 17, 공공시설동 3층)은 용산구의 대표적인 청년 커뮤니티 공간으로, 청년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청년들의 내적 성장을 돕고 사회적 연결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역할을 하고 있다.

 

용산 청년지음과 서울광역청년센터가 협업해 `청년경제 ETF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청년들에게 ETF(상장지수펀드) 투자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전달하고, 경제적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ETF는 비교적 안정적인 자산으로 분류돼 청년들에게 적합한 투자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은 하나증권 해외영업실과 함께 진행한다.

 

교육은 3월 18일과 25일 저녁 7시, 2회차로 진행되며, 회차별로 20명을 모집한다. 참석을 원하는 청년들은 3월 17일 정오까지 청년지음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

 

4월 23일부터 7월 12일까지 `니트컴퍼니 용산점 2기`를 운영한다.

 

`니트컴퍼니`는 니트(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 상태의 청년들이 출근할 수 있는 가상회사로,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소속감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 1기의 성공적인 운영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 운영한다. 작년 1기에서는 총 5명의 취업자를 배출하는 성과가 있었다.

 

입사자는 12주 동안 매일 온라인으로 출퇴근하며 일상 리듬을 회복한다. 매주 한 번은 용산 청년지음으로 직접 출근해야 한다. 입사 기간 동안 공통 업무 수행, 사내 클럽 운영, 용산 투어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전문 강사와 1기 선배들의 진로 강연 및 공유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직업 경험도 쌓을 수 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활동 결과물 전시회와 종무식도 열릴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니트 상태의 19세∼39세 청년으로,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신청은 3월 17일부터 4월 13일까지 용산구청 누리집-용산소식-새소식 또는 용산 청년지음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용산의 대표적인 청년기관인 용산 지음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일상의 활력을 회복하고 내실 있는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