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사진축전, 성황리 종료… AI시대 예술 담론 공론화
국내 최대 사진 전시인 ‘제10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이 막을 내렸다. 전시를 개최한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는 그동안 보수적 매체로 평가돼 온 사진예술 분야에 AI를 전면 배치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사진축전에서는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작가들의 전시, 협회 주최 AI 이미지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및 시상, 사진과 예술의 정의와 조건을 근본적으로 질문하는 개념 전시 ‘BUT STILL HERE’ 등이 동시에 진행되며 AI 시대 사진과 예술의 경계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특히 개념 전시 ‘BUT STI
부천시는 지난 1월 10일 송내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관내·외 평생학습 관계자와 시민 등 약 18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부천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부천시는 지난 1월 10일 송내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관내 · 외 평생학습 관계자와 시민 등 약 18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부천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부천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2025년 사업 추진 방향과 주요 사업을 소개로 시작된 이번 설명회는, 특히 사업별 맞춤형 컨설팅 상담소를 운영해 시민의 주도적 학습설계부터 기관·단체의 체계적 사업계획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성인문해교육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5060 베이비부머 교육훈련 지원 ▲퇴근학습길 ▲시민주도학습 등 총 5개 사업이 진행된다.
해당 사업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지원 규모와 신청 자격, 사업비 등을 확인하고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1월 16일(목)부터 1월 20일(월)까지 주말을 제외한 3일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희정 평생교육과장은 “평생 학습 사업설명회는 부천시가 지향하는 평생 학습도시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설명회를 통해 평생 학습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더 많은 시민에게 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