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새봄맞이 대청소’…구청장 현장 점검 실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3-17 08:33:39

기사수정
  • 3월 24~28일 대청소 주간 운영…27일 ‘대청소의 날’ 지정
  • 1,600여 명 주민 참여…주요 도로·공원·지하철역 집중 정비
  • 구청장, 19개 동 청소 취약지역 점검 후 미관 개선 계획 수립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새봄맞이 대청소 주간’을 운영하고, 27일을 ‘대청소의 날’로 지정해 민관이 함께하는 일제 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골목길 첨소를 함께하고 있는 오승록노원구청장(2024년).

이번 대청소는 겨우내 쌓인 오물과 쓰레기를 제거하고, 도로에 남아 있는 제설제를 정비해 깨끗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도로인 동일로, 노해로, 상계로 등에서는 청소차량을 동원해 노면 살수, 분진흡입, 노면청소를 집중 실시한다.

 

또한, 노원역·상계역 지하철 지상 구간 및 고가 하부의 비둘기 오물 제거, 공원과 산책로 띠녹지, 하천변 등도 정비할 예정이다.

 

27일 ‘대청소의 날’에는 노원구 19개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직능단체, 클린 지킴이단, 자원봉사자 등 약 1,600명이 참여해 동별 청소 취약지역을 집중 청소한다.

 

같은 날, 각 권역별 문화체육시설, 복지관, 전통시장 등도 시설물 관리부서와 주민들이 함께 청소에 나선다.

 

특히, 오승록 구청장은 대청소 기간을 전후로 19개 동 청소 취약지역을 직접 방문해 점검할 계획이다. 골목길 관리 상태와 민원 다발 지역을 확인하고, 청소 후에도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경관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현장 점검은 구청장과 해당 동 관계자, 구청 유관부서가 도보로 진행하며, 발견된 개선 사항에 대한 논의도 현장에서 이뤄진다.

 

한편, 노원구는 2018년부터 무단투기 단속 강화, 취약지역 집중 청소, 주민 감시반 ‘노원 스와트’ 운영 등 도시 미관 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1년 서울시 도시청결도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도시 청결은 주민 생활 만족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대청소를 계기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이 깨끗한 거리에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