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건설, ‘디에이치’ 10주년 기념 헤리티지 영상 공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6-25 10:07:32

기사수정
  • 마포아파트·압구정 현대아파트 통해 한국 공동주택사 조명
  • 현대무용·AI·3D 기술로 삶과 공간의 관계 담은 감각적 연출
  • 디에이치, 6년 연속 도시정비사업 1위 견인한 하이엔드 브랜

현대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 론칭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철학과 주거문화의 진화를 담은 헤리티지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 론칭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철학과 주거문화의 진화를 담은 헤리티지 영상을 공개했다.

24일 디에이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기억이 춤추는 공간’을 주제로, 한국 공동주택의 시작과 하이엔드 주거문화의 미래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영상은 대한민국 공동주택의 시초인 마포아파트와 민간 고급 대단지의 선구자인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중심으로, 각각이 한국 주거문화에 남긴 역사적 의미를 조명한다. 특히 압구정 현대아파트는 ‘강남 시대의 상징’이자 도시 구조와 공동체 문화를 형성한 상징적 공간으로 재해석된다.

 

현대건설은 해당 영상을 통해 60년 이상 이어온 공동주택 사업의 철학, 그리고 사람과 공간이 어떻게 연결되어 왔는지를 현대무용, AI, 3D 기술로 표현했다. 실제 거주민과 건축 전문가의 회고를 바탕으로 공간에 축적된 감정과 기억을 시청각적으로 형상화했으며, ‘삶을 담는 그릇’이라는 주거의 본질적 가치를 강조했다.

 


 

아울러 디에이치가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라이프스타일과 하이엔드 주거문화의 방향도 담겼다. 자연 소재를 적극 활용한 건축 디자인, 예술 작품처럼 구성된 조경, 세대 간 소속감을 고려한 커뮤니티 설계 등 ‘연결된 삶의 방식’이라는 브랜드 철학이 서정적으로 펼쳐진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헤리티지 영상은 디에이치의 과거와 미래, 그리고 공간이 사람에게 주는 의미에 대한 철학을 담은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주거의 본질과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에이치는 2015년 런칭 이후 반포주공1단지, 한남3구역 등 서울 핵심 지역 28개 사업지에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며 국내 하이엔드 주택시장을 선도해왔다. 이 같은 성과는 현대건설이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도시정비사업 수주 1위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토부, `지리산 풍경길` 대한민국 `최초` 관광도로 선정 함양군의 `지리산 풍경길`이 국토교통부가 처음 시행한 `대한민국 관광도로` 국내 1호로 선정됐다.국토교통부는 13일, `대한민국 관광도로` 선정을 위해 전국 지자체에서 접수된후보 노선중 1차 서면평가를 통과한 10개 후보 노선에 대한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지리산 풍경길`을 가장 아름답고 우수한 도로로 평가하고 최종적으로 관광도로로 .
  2.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3. 전남도, 민간단체와 협력해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온 힘 전라남도가 올 겨을 이상기후 한파에 대비해 소외된 이웃 없이 모든 도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도록 민간단체 등과 협력해 필요한 지원에 나선다.올 겨울은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기후로 극심한 한파와 폭설이 예상돼 그 어느 때보다 취약계층에 대한 세심한 보호 대책이 필요하다.전남도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단전·.
  4. SKT, 55만 수험생 위한 ‘0 수능 페스티벌’ 개막…휴대폰·공연·구독·AI까지 전방위 혜택 제공 SK텔레콤은 55만여 명의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휴대폰 구매 혜택, 공연 할인, e스포츠 굿즈 래플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 ‘0 수능 페스티벌’을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SK텔레콤은 만 13~34세 고객 대상 브랜드 ‘0’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회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
  5. 인천시, 제3연륙교 명칭 ‘청라하늘대교’ 최종 확정…지역 상생 원칙 반영 인천시는 11월 12일 열린 ‘2025년도 제3차 인천광역시 지명위원회’에서 중구와 서구의 재심의 요청을 종합 검토한 끝에 제3연륙교 공식 명칭을 ‘청라하늘대교’로 최종 확정했다.인천시는 지난 7월 28일 지명위원회가 ‘청라하늘대교’를 의결한 이후 중구와 서구가 각각 재심의를 요청함에 따라 다시 논의를 진행했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