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 말죽거리·악기거리 `옥외광고물 등 정비시범구역`지정…간판개선 본격 추진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6-24 09:55:10

기사수정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도시경관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19일 양재 말죽거리와 서리풀 악기거리 일원을 `옥외광고물 등 정비시범구역`으로 지정·고시하고 「2025년 간판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초 말죽거리 · 악기거리 `옥외광고물 등 정비시범구역`지정...간판개선 본격 추진

이번 사업은 ▲양재 말죽거리(남부순환로 356길 일원) 94개 업소 ▲서리풀 악기거리(반포대로1길∼9길 일원) 26개 업소까지 총 120개 업소를 대상으로 한다.

 

각 업소당 최대 350만 원까지 간판 교체와 외벽 개선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LED 간판으로 설치해 에너지 절감 및 탄소중립 실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서리풀 악기거리는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주관한 `2025 청년참여형 옥외광고 디자인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선정된 곳이다. 이곳에는 지역 특색을 담은 청년들의 창의적 디자인이 적용된 간판이 설치될 예정이다.

 

본격 시행에 앞서 구는 지난 6월 12일과 13일, 말죽거리와 악기거리 현장에서 간담회를 열고 주민 협의회를 구성했다. 이후 사업 추진 방향과 기대 효과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으며, 주민 협의회와 서초구간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호 협력도 다짐했다.

 

특히 사업 추진 배경과 대상지 여건, 간판 디자인 및 표시 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상인 A씨는 "간판 개선을 통해 거리 경관이 정돈되면 유동 인구가 증가해 상권도 활기를 띨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서초구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어려운 간판 설치 기준을 쉽게 풀어쓴 「옥외광고물 표시방법 안내서」를 발간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자게시대 광고 단가를 80% 낮춰 하루 1,000원으로 운영해 상인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지역 특색과 문화가 담긴 간판으로 도시 미관을 높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