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서울형 키즈카페 7호점 개소…오밀조밀 숲 놀이터 `놀다람`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5-14 08:53:08

기사수정
  • 방학1동 도당로 70에 개소…연면적 120㎡ 규모, 최대 12명 수용
  • 0~4세 전용 공간…주제별 숲 테마로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 제공
  • 5월 31일까지 시범 운영…예약제 운영, 6월부터 회차 확대 예정

서울 도봉구는 서울형 키즈카페 7호점인 `방학1동2호점 놀다람`을 개소하고, 영유아를 위한 창의적이고 안전한 놀이 공간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밀조밀숲, 놀다람(복층) 전경

도봉구는 지난 9일 서울형 키즈카페 방학1동2호점 `놀다람(오밀조밀 숲)`을 정식 개소하고 5월 31일까지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이 시설은 도당로 70에 위치한 기존 열린육아방 공간을 활용해 연면적 120㎡ 규모로 조성됐으며, 최대 12명의 아동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놀다람은 오밀조밀한 숲을 모티브로 조성된 테마형 놀이 공간으로, 높은 층고와 복층 구조를 활용해 `으쓱으쓱 다람숲`, `몽글몽글 마음숲`, `찾았다! 도토리 공간` 등 주제별 놀이 공간이 마련됐다. 이용 대상은 20212025년생, 즉 04세 영유아로 제한된다. 구는 영유아기 아동의 안전한 놀이 환경을 위해 연령 상한을 설정했다.

 

시설에는 보육교사 자격증을 갖춘 돌봄요원과 안전관리요원이 상시 배치되어 아동의 안전을 도모한다. 이용료는 아동 2,000원, 보호자 1,000원이며, 놀이돌봄서비스 이용 시 아동 1인당 2,000원이 추가된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용은 `우리동네 키움포털`을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은 회차당 이용 인원을 조정해 화~일요일 모두 하루 3회차로 운영되며, 정식 운영이 시작되는 6월 1일부터는 주말 운영을 4회차로 확대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봉구는 올해 4월부터 지역 내 7개 서울형 키즈카페에서 특색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각 시설은 영유아부터 초등 저학년 아동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흥미와 발달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