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2025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152억 지급 개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2-04 09:24:49

기사수정
  • 총 8,528명 대상…3일부터 본격 지급
  • 3개월간 검증 강화해 부정수급 차단
  • 농업 공익기능 확대·농가 경영 안정 기대

파주시가 기본형 공익직불금 지급 절차를 진행했다.

 

파주시청 전경.파주시는 3일부터 2025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지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 지급 대상자는 8,528명으로 확정됐으며, 총예산은 152억 원으로 예상된다. 기본형 공익직불금은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지원하고 농업·농촌의 공익기능을 증진하기 위한 제도로,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한 농업인에게 보상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신청을 접수한 후 대상 농지와 농업인 자격에 대한 검증 절차를 진행해 총 8,525명을 지급 대상자로 확정했다.

 

대상자 선정 과정에서는 부정수급을 방지하는 데 집중했으며, 특히 실경작자 여부가 모호한 신청자에 대한 현장 조사가 대폭 강화됐다.

 

관외 경작자와 장기요양등급 판정자 등 실제 경작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신청자에 대해서는 직접 방문 조사를 실시해 부적정 수급 사례를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올해는 지급 대상자가 늘어 더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기본형 공익직불금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농가 경영 안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농업은 기본적인 식량 생산의 중심이며 미래를 지탱하는 기반”이라고 강조했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촌 지속성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