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025 구로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1-18 09:10:01

기사수정
  • 학습 성과 공유·전시·체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동아리 한마당·성과공유회 통합해 확대 개최
  • 일일강좌 사전 신청…모든 프로그램 무료 운영

구로구는 평생학습 한마당을 열어 주민과 학습자의 성과 공유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작년 구로 동네배움터 성과공유회 현장.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12월 4일 오후 12시 30분부터 5시까지 구청 강당과 평생학습관2관 강의실에서 ‘2025 구로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동아리와 수강생,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해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로 평생학습 한마당’은 구의 대표 학습 축제로, 배움의 즐거움을 이웃과 나누고 지역 공동체 안에서 학습의 가치를 실현하는 자리다. 올해는 기존 ‘동아리 한마당’과 ‘성과공유회’를 통합해 규모를 확대했으며, 학습자와 강사,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장으로 운영된다.

 

행사는 수강생이 만든 가죽공예, 캘리그라피, 민화 등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이는 작품 전시회와 14개 팀이 참여하는 체험 칸(부스), 합창·풍물놀이·우쿨렐레 등 7개 팀의 공연, 평생학습 유공자 및 우수 학습자 시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 칸에서는 열쇠고리 만들기, 인공지능(AI) 사진 촬영, 도자기 꾸미기 등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일일강좌는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방향기 만들기’ 등 오감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접수는 11월 17일부터 28일까지 구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받으며, 모든 강좌는 무료로 운영된다.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구로평생학습관 누리집 또는 구로구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청장은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배움의 축제 ‘2025 구로 평생학습 한마당’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이 구민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