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제3회 반려가족 문화축제’ 개최…사람과 동물의 공존 한마당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1-07 09:40:01

기사수정
  • 11월 8일 용마폭포공원서 다채로운 체험·공연 진행
  • 반려견 능력시험·펫션쇼 등 프로그램 풍성
  •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 조성할 것”

중랑구가 사람과 동물이 함께 어울리는 반려문화 확산을 위해 ‘제3회 중랑 반려가족 문화축제’를 연다.

 

중랑구, 반려인 · 비반려인 함께 즐기는 `제3회 중랑 반려가족 문화축제` 개최 홍보 포스터.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1월 8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용마폭포공원 다목적 광장에서 ‘제3회 중랑 반려가족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중랑구가 주최하고 한국어질리티연합이 주관하며,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참여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무대존, 플레이존, 부스존 등 세 구역으로 나뉘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개회식은 오후 1시부터 류경기 중랑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은 ‘2025 중랑 유기동물 입양 사진·수기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며, 이후 반려견 능력시험과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진다.

 

무대존에서는 ‘중랑 K-댕댕이 헌터즈 펫션쇼’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이 하루 종일 펼쳐진다. 플레이존은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펫티켓 5 미션게임’, ‘어린이 훈련사 체험’, ‘반려견 올림픽(기다려·이리와·찾아줘 대회)’ 등 반려스포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아시아 어질리티 챔피언십 한국 대표팀의 시범 공연이 예정돼 있어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부스존은 총 10개 부스로 운영된다. ▲반려동물 위생미용 ▲고양이 장난감 만들기 ▲견생사진관(프로필 촬영) ▲캐리커처 등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중랑구 수의사회가 참여하는 반려동물 건강상담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 유기동물 입양 홍보 ▲사랑의열매 ‘착한펫 후원 사업’ 홍보 부스 등이 운영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반려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사람과 동물이 함께 존중하며 행복을 나누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번 축제가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모두가 동행하는 공동체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동물복지 전담 부서를 중심으로 반려문화 정책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반려가족 쉼터 3개소를 운영 중이며, 취약계층 대상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찾아가는 동물보호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공존하는 지역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