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지역상권 살리는 ‘석계역 달빛야시장’ 개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9-15 09:34:36

기사수정
  • 27일 오후 2시~10시, 석계역 문화공원·공영주차장 일대
  • 지역 소상공인 먹거리 부스·레트로 감성 체험 프로그램 마련
  • 송골매 구창모 등 초청 공연…도로 통제·교통대책도 병행

노원구가 월계동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7일 석계역 문화공원과 공영주차장 일대에서 ‘석계역 달빛야시장’ 행사를 개최한다.

 

2024 석계역 달빛야행 부스를 둘러보는 인파.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석계역 문화공원과 석계역 공영주차장 일대에서 <석계역 달빛야시장>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서울시의 ‘야간 및 음식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석계역 달빛 야행>에 이어 지역 상인들의 호평에 힘입어 다시 마련됐다.

 

행사장은 먹거리·공연·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꾸려진다. 먹거리 부스는 총 24개로, 모두 노원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모집해 품목의 독창성과 가격 적정성 등을 기준으로 선발했다. 노원수제맥주협동조합과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이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공릉동도깨비시장상인회는 직접 담근 수제막걸리를 준비해 특색을 더한다.

 

이번 야시장은 ‘레트로’ 콘셉트로 진행돼 추억의 골목, 문방구, 오락실 등이 조성된다. 리어카 말타기, 우물펌프 체험 같은 전통 놀이도 마련돼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풍성하다.

 

공연 무대에는 전설적인 밴드 송골매의 보컬 구창모를 비롯해 가수 지세희, 권설경이 오르며, 별도로 조성된 버스킹 무대에서는 포크송과 어쿠스틱 공연이 이어진다. 마지막에는 두 무대에서 전문 DJ의 디제잉쇼와 퍼포먼스가 열려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노원구는 행사 당일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교통 통제도 실시한다. 27일 새벽 1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석계역 문화공원 앞에서 동신아파트 진입 삼거리까지의 구간은 ‘차 없는 도로’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마을버스 노원09번은 임시 우회 운행되며, 구는 대체 주차장을 확보하고 정기권 차량에 사전 안내를 완료했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열린 야시장이 월계동 지역 상권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올해는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석계역은 지하철 2개 노선이 교차하고 인근 대학가가 있는 중심 상권으로, 이번 행사가 불황을 이기고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문화도시 노원답게 상권 활성화를 문화 이벤트와 접목해 특색있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