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13일 ‘마포 청년 레드로드림(林)’ 개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9-10 09:42:41

기사수정
  • 청년축제와 일자리페스타 결합, 진로·취업 지원 강화
  • 공연·모의면접·토크콘서트·특강 등 다채로운 메인무대 프로그램
  • 기업별 컨설팅·청년단체 부스로 취업·창업 멘토링 제공

서울 마포구가 레드로드 R1에서 ‘마포 청년 레드로드림(林)’을 개최한다.

 

마포 청년 레드로드림 홍보 안내문.

이번 행사는 청년문화 참여와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하고, 구직 청년의 진로 탐색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13일 오전 10시 진행된다.

 

행사는 메인무대 프로그램과 부스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메인무대에서는 오전 11시 서강대 응원단 ‘트라이파시’와 청년댄스팀 ‘깔’의 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1시에는 취업준비생 대상 공개 모의면접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 1시 30분에는 개막식과 청년이 묻고 구청장이 답하는 토크 콘서트 ‘청문청답(靑門廳答)’과 비전 선포식이 이어진다.

 

오후 2시 30분부터는 싱어송라이터 8팀의 자작곡 콘서트, 오후 4시부터는 나이키와 현대모비스 임원이 참여하는 취업특강이 예정돼 있다.

 

부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운영되며, 기업별 소그룹 컨설팅과 청년단체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나이키, 현대모비스, 아마존(AWS), 넷마블 등 12개 기업 전·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해 취업컨설팅, 직무상담, 이력서 상담 등을 제공한다.

 

청년단체 프로그램 부스에서는 서울청년센터 마포, 마포청년취업창업지원센터 나루, 찾아가는 마포직업소개소, 서울서부고용센터 등이 참여해 취업 상담, 창업 멘토링, 진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 청년 레드로드림(林)’이 청년들이 꿈과 비전을 찾는 희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청년 여러분이 레드로드림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