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난지 테마관광 숲길서 ‘제3회 상사화 축제’ 개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9-09 09:16:43

기사수정
  • ‘사랑하기 딱 좋은 날’ 주제로 9월 12일 오후 3시부터 진행
  • 클래식·서커스·가수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까지 풍성
  • 난지도 메타세쿼이아 숲길 37만 본 꽃으로 붉게 물들여

마포구가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서 ‘제3회 마포구 상사화 축제’를 열고, 붉게 물든 상사화와 다채로운 공연·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을의 정취를 선사한다.

 

상사화와 꽃무릇 등이 절정인 난지 테마관광 숲길.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9월 12일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서 마포문화관광협의회 주관으로 ‘사랑하기 딱 좋은 날’을 주제로 한 ‘제3회 마포구 상사화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난지도는 과거 쓰레기 산과 오염으로 황무지로 방치됐으나, 마포구가 2023년 하늘공원 메타세쿼이아 숲길에 상사화와 꽃무릇 등 37만 본을 심고 아름다운 시(詩)로 꾸며 새로운 희망의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축제 1부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상희 앤 프랜즈의 클래식 공연과 함서율의 서커스로 화려한 막을 연 뒤, 구민과 함께하는 개막식이 이어진다. 개막식에서는 정가 감상과 점등식 하이라이트 퍼포먼스를 통해 축제 테마인 ‘사랑의 꽃’을 표현한다.

 

2부 행사에서는 가수 나상도, 한혜진, 이수연의 무대가 펼쳐져 상사화가 피어나는 숲길에서 관람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외에도 축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초상화 ‘캐리커처’, 상사화 향수 만들기, 느린 우체통, 아날로그 타자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준비됐다. 또한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플리마켓’과 다채로운 테마 포토존도 방문객들의 즐거움을 더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상사화 축제는 난지도에 깃든 아픈 역사를 치유하고, 새로운 희망과 사랑을 피워내는 자리”라며 “이번 축제가 구민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와 설렘을 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