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중구, 가족 참여형 금융 캠프 성료…‘슬기로운 금융생활’ 체험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8-20 09:18:12

기사수정
  • 초등 3~6학년 자녀 20가정 참여, 경제 골든벨로 학습 효과 극대화
  • 현직 교사와 협업한 체계적 교육으로 학부모 만족도 높아
  • 9월부터 ‘슬.금.슬.금. 경제스쿨’ 등 연속 프로그램 운영 예정

서울 중구(구청장)는 지난 16일 중구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온가족 슬.금.슬.금. 썸머 금융 캠프>에 초등 3~6학년 자녀를 둔 20가정 50여 명이 참여해 금융생활 이해와 합리적 소비 습관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16일 중구교육지원센터, `온가족 슬.금.슬.금. 썸머 금융 캠프`.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중구는 가족 단위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경제 이해도를 높이고 생활 속 금융 역량을 키우고 있다. 이번 썸머 캠프는 금융 퀴즈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춘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자기주도 용돈 관리법 △합리적 소비 습관 △보드게임을 통한 자본주의 원리 체험 등 체험형 학습을 통해 금융 개념을 자연스럽게 습득했다. 마지막으로 ‘경제 골든벨’ 시간을 통해 하루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며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챙겼다.

 

교육은 현직 초등 교사 4인이 직접 지도했다. 김영주 교사(서울 홍제초), 김선 교사(군포 둔전초), 조희정 교사(의왕 포일초), 이삭 교사(서울 월정초)가 참여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수업을 제공했다. 이에 학생들은 “게임을 통해 배우니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었다”, “용돈을 쓸 때 한 번 더 생각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고, 학부모들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좋았다”, “딱딱할 수 있는 금융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냈다”고 평가했다.

 

중구는 향후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슬.금.슬.금. 경제스쿨>을 운영하며, 경제금융 중심지의 장점을 살려 금융기관과 전문가들과 협력한 ‘찾아가는 금융교육’, ‘예비스무살 금융 특강’, ‘학교로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기에 접하는 금융교육은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금융교육을 통해 가정마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경제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