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보문동, 중장년 1인가구에 여름 의류 300벌 지원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8-20 09:05:47

기사수정
  • ‘나눔의 날’ 통해 120명에게 반팔 티셔츠 전달
  • 봉사단체·주민 협력, 사회적 고립 예방 성과
  • “작은 관심이 이웃의 활력과 공동체 연대 강화”

서울 성북구 보문동주민센터가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나눔의 날’을 열고, 인근 사업장의 기부물품을 활용해 중장년 1인가구 120명에게 여름 반팔 티셔츠 300여 벌을 지원했다.

 

보문동, 중장년 1인가구에 여름 의류 300벌 지원.

이번 행사는 보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캠프, 우리동네돌봄단, 복지 통장 등 10여 명의 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추진됐다. 주최 측은 보문동 내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여름 의류와 양말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주민들이 집 안에만 머물지 않고 외출 기회를 얻어 이웃과 소통하고 공동체 속에서 연대감을 형성하도록 돕는 데 의미를 두었다. 새 옷을 입는 소소한 기쁨 속에서 활력을 되찾고, 보다 쾌적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의류를 지원받은 김 모 씨는 “더운 날씨에 땀도 많이 흐르고 비까지 와서 옷을 제대로 말릴 수 없었는데, 마침 새 티셔츠를 받아 쾌적하고 기분이 좋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임맹심 보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혼자 사는 중장년 가구의 변화를 만드는 첫걸음은 관심과 공동체와의 연결”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작은 부분부터 보살펴 사회적 고립가구가 따뜻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문동주민센터는 1인가구의 정서적 돌봄을 위해 ‘우리동네돌봄단’, ‘보문 봄케어(care)’ 사업을 운영 중이다. 또 보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식사 해결이 어려운 중장년 1인가구에 ‘엄마의 집밥’을 제공하고, 고립가구를 발굴·지원하는 ‘문턱 없는 나눔냉장고’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