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청소년 스포츠·문화 축제 ‘우다다’ 6일 개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8-18 09:49:45

기사수정
  • 풋살·농구·X-게임·e-스포츠까지 다채로운 경기
  • 청소년 공연·체험·창업마켓·뷰티존 운영
  • 노해체육공원서 청소년 맞춤형 축제의 장 열려

서울 노원구가 노해체육공원에서 청소년의 개성과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스포츠·문화 축제 ‘2025 노원 청소년 액티브 페스타 우다다’를 개최한다.

 

 

`2025 노원 청소년 액티브 페스타 우다다` 홍보 포스터.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9월 6일 노해체육공원(노원로22길 1)에서 지역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와 문화 축제 ‘2025 노원 청소년 액티브 페스타 우다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다다’는 슬로건이자 축제명으로, “우리들은 다 다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청소년의 개성, 도전 정신, 역동성을 표현한 것으로, 사전에 실시한 아동·청소년 및 지역 시설의 의견 조사 결과를 반영해 선정됐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청소년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조성된 노해체육공원 전역에서 열리며, ▲스포츠 대회 ▲공연 마당 ▲체험 마당 ▲놀거리·먹거리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스포츠 대회는 유소년 풋살, 청소년 3:3 농구, X-게임 대회로 진행된다. 특히 서울 동북권 최초의 X-게임장 ‘노원 X-TOP’에서는 스케이트보드, BMX, 인라인 어그레시브, 스턴트 스쿠터 등 4개 종목이 펼쳐진다. 노원구 관계자는 “X-TOP은 네 가지 종목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시설로, 청소년들이 짜릿한 스릴과 함께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청소년 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은 e-스포츠 대회도 함께 개최돼 주목된다.

 

공연 마당에서는 8개의 청소년 동아리가 무대에 올라 난타, 댄스, 힙합, 치어리딩, 보컬 공연을 선보이며, 현장에서는 K-POP 랜덤 플레이 댄스가 열려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끼와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

 

체험 마당은 지역 내 28개 기관이 72개 부스를 운영한다. ‘청아장(청소년 아티스트장)’에서는 청소년 창업마켓이 열려 직접 기획한 굿즈, 공예품, 향수 등을 판매하고 떡볶이·와플·빙수 등 먹거리도 선보인다. 방탈출 게임, 보드게임 부스는 청소년이 직접 개발해 눈길을 끈다.

 

또한 미래형 ‘과학 체험존’에서는 드론 레이싱, 탱크 로봇 서바이벌, 증강현실(AR)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뷰티 체험존’에서는 AI와 VR 미러로이드를 활용한 헤어스타일링, 헤어트윙클, 네일, 퍼스널 컬러 진단, 특수분장 등 다양한 스타일 체험도 가능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청소년이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려면 개성과 에너지를 발휘할 기회가 자주 필요하다”며 “노원의 청소년이 더 넓은 가능성을 열어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