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1인가구 위한 공유주방 ‘성북 곳간’ 문 열다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8-13 09:11:19

기사수정
  • 1인가구 식생활·정서 지원 복합공간 조성
  • 중장년 고립 예방 ‘혼밥탈출’ 프로그램 운영
  • 지역사회 연대·돌봄 확대 계획

성북구와 성북복지재단이 1인가구의 식생활 지원과 사회적 고립 해소를 위해 공유주방 ‘성북 곳간’을 개소했다.

 

성북구와 성북복지재단이 공유주방 `성북 곳간`을 개소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성북복지재단(이사장 윤재성)은 8월 11일 성북복지재단이 운영하는 1인가구지원센터 별관에 위치한 공유주방 ‘성북 곳간’의 문을 열었다.

 

‘성북 곳간’은 1인가구가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며 일상을 나눌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과 지역 내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곳에서는 요리 모임, 식생활 교육, 공동식사, 정서 지원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특히 중장년 고립·고독 예방을 위한 ‘혼밥탈출’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혼자 사는 삶이 외롭지 않도록 이웃의 작은 변화에 관심을 갖고 함께하는 활동에 손을 내밀어 주신다면, 외로움 없는 성북구를 만들 수 있다”며 “성북 곳간 개소를 계기로 1인가구의 삶에 귀 기울이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개소식에 참여한 주민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성북복지재단은 앞으로 성북 곳간을 거점으로 1인가구를 대상으로 한 돌봄, 식생활, 정서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할 방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