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직영 스터디카페 ‘스페이스’, 청소년 인기 속 이용자 91% 만족도 기록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7-21 09:31:26

기사수정
  • 저렴한 비용·쾌적한 환경·다양한 서비스로 학습 거점 역할
  • 하반기 신규 지점 3곳 추가 개소 예정

마포구가 운영하는 직영 스터디카페 ‘스페이스’가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4년 ‘스페이스’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1%가 전반적인 시설 이용에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주된 선택 이유는 ‘저렴한 이용료’, ‘쾌적한 환경과 우수한 시설’, ‘접근성 좋은 위치’ 순으로 나타났다.

 

현재 마포구 내 ‘마포나루스페이스’, ‘합정스페이스’, ‘염리스페이스’, ‘마포중앙도서관스페이스’, ‘합정실뿌리스페이스’, ‘연남스페이스’ 총 6곳이 운영 중이다. 특히 2023년 4월 개소한 ‘마포나루스페이스’는 한강 조망과 다양한 전자기기 대여, 메타버스 도서관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누적 이용자 수가 10만 9천여 명에 달한다.

 

‘합정스페이스’와 ‘염리스페이스’는 동주민센터 내 조성돼 지역 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마포중앙도서관스페이스’는 주말 ‘오픈런’ 현상이 발생할 정도로 수요가 높다. 이곳에서는 태블릿으로 OTT 콘텐츠도 즐길 수 있어 학습과 문화 향유를 동시에 지원한다.

 

‘합정실뿌리스페이스’와 ‘연남스페이스’도 지역 내 접근성이 뛰어나며 학습 습관 형성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며, 청소년은 500원, 성인은 5,000원의 저렴한 이용료로 이용 가능하다. 단 ‘합정스페이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운영된다.

 

마포구는 올해 하반기에 ‘서강실뿌리스페이스’, ‘신수실뿌리스페이스’, ‘노고산실뿌리스페이스’ 3곳을 추가 개소해 학습 공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스페이스’는 청소년과 주민 한 명 한 명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공간”이라며 “더 많은 이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