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 어르신헬스케어센터 무료체험 교실 운영…맞춤형 운동 지원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7-21 09:28:29

기사수정
  • 65세 이상 중구민 대상…전문 체육지도사 지도 아래 소그룹 수업
  • 스마트헬스기구 활용해 체계적 건강관리 가능

서울 중구가 어르신헬스케어센터 건강증진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체험 교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중구 어르신이 `어르신헬스케어센터` 건강증진실을 이용하고 있다.구는 지난 18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건강증진실 이용 이력이 없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1회 7명씩 소규모 체험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체육지도사의 지도 아래 구성돼 고령자도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중구어르신헬스케어센터 건강증진실은 2023년 12월 설립돼, 스마트헬스기구·사이클·로잉머신 등 다양한 운동 장비를 갖춘 시설로, 어르신의 신체활동 증진과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고 있다. 하루 4타임, 60분 단위 예약제로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정원 12명의 그룹 수업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문 체육지도사가 상주해 개인별 운동 수준과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형 운동법을 지도하며, 스마트헬스기구를 통해 체계적인 운동 기록 관리도 가능하다. 월 10회 기준 15,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되며, 지난해 기준 총 5,928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무료체험 교실에 참여한 김영숙(70) 어르신은 “전문적인 운동기구 사용이 처음엔 낯설었지만, 선생님의 꼼꼼한 설명 덕분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꾸준히 운동해 보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체험 교실이 센터를 처음 접하는 어르신에게 건강관리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오는 25일에도 동일한 무료체험 교실을 두 차례 더 운영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