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2026년 신년인사회 개최...주요 정책 현황 공유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6-01-12 09:30:01

기사수정
  • 중랑문화체육관서 구민 1,200여 명 참석
  • 주요 정책 추진 현황·예산 규모 공유
  • 교육·주택개발·복지 분야 수치 제시

중랑구가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주요 정책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중랑구, 2026년 신년인사회 개최 `40만 구민과 함께 만든 성과, 더 큰 미래로 잇는다`.

서울 중랑구는 지난 9일 오후 중랑문화체육관에서 구민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류경기 구청장과 지역 주요 인사, 주민이 함께했다. 자리에서는 지난 8년여간 추진된 정책과 향후 구정 운영 방향이 제시됐다.

 

행사에서는 면목선 경전철과 GTX-B 노선 추진 현황이 소개됐다. 주택개발사업의 경우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다수 사업이 선정된 현황이 공유됐다. 민선8기 기간 동안 공약이행평가 5년 연속 최고 등급,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최우수, 자연재해 안전도 평가 5년 연속 최고 등급, 한국 ESG 대상(지방자치단체 부문) 수상 등의 외부 평가 결과도 제시됐다.

 

류경기 구청장은 2026년에 총 1조 1,648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예산은 교육, 문화, 도시개발, 복지 전반에 배분될 예정이다.

 

교육 분야에서는 서울권 4년제 대학 진학률이 2018년 대비 증가해 44%를 기록한 수치가 제시됐다. 지난해 12월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가 개관됐다. 이에 따라 교육지원센터 2개소 운영 체계가 구축됐다.

 

도시개발 분야에서는 1.6㎢ 규모의 주택개발사업을 통해 4만 호 공급이 추진 중인 현황이 공유됐다. SH공사 본사의 신내동 이전과 상봉터미널 부지 복합문화시설 건립 계획도 안내됐다. 해당 사업의 준공 목표 시점은 2029년으로 제시됐다.

 

복지·문화 분야에서는 중랑 동행 사랑넷 참여자가 1만 5천여 명을 넘은 현황이 소개됐다. 아동친화도시와 여성친화도시 인증 현황도 함께 언급됐다. 망우역사문화공원 내 망우문화마당 조성과 보행환경 개선 내용이 제시됐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책임 있는 행정을 실천하며, 경제·도시개발과 복지 전반에서 균형 있는 구정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원까지 ...
  2. GH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가 `2026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긴급 관리 지원사업`은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들이 임대인의 연락 두절이나 소재 불명으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나 피해복구가 시급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지원내..
  3. 시흥시, 거북섬·배곧·안산 잇는 대중교통 확 뚫린다 시흥시는 거북섬과 배곧, 정왕동, 안산 반달섬과 서해선 원시역을 잇는 대중교통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안산 525번 노선을 운송 개시한다.이번 노선 신설은 거북섬과 배곧, 안산 반달섬을 연결하고 원시역 환승 접근성을 높이려는 조치다. 시는 배차간격을 줄이고 연계 노선을 보완해 시민 이동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4. 중랑구, 상봉먹자골목 상생협약 체결 중랑구가 상봉먹자골목의 지속 가능한 상권 성장을 위해 임대인과 상인이 참여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했다.5일 중랑구는 상봉먹자골목 임대인과 상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난 2025년 12월 20일 채결됐다.이번 협약은 상권 활성화 과정에서 임대료 상승으로 ..
  5. 수원시, 홍콩 기업 대상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홍콩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21일 홍콩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홍콩무역발전국 패트릭 라우(Patrick Lau) 부사장, 앤드류 추이(Andrew Tsui) 부실장과 홍콩 현지 핀테크, 바이오, 인공지능(AI) 분야 첨단 기술 기업 25개사의 경영진이 참석..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