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보육정책 소통행사 열어 현장 의견 반영 박차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1-18 09:40:01

기사수정
  • 운영위원 100여 명 참여해 정책 성과·과제 공유
  • 현장 제안 다수 제시…보호구역·놀이터 확대 목소리
  • 구청장 직접 소통하며 보육정책 개선 의지 밝혀

영등포구가 보육정책 개선을 위해 현장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행사를 개최한다.

 

`영등포 보육정책 공감 톡(talk)! 톡(talk)!`에 참석한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지난 13일 관내 어린이집 운영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 보육정책 공감 톡(talk)! 톡(talk)!’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의 주요 보육정책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 운영 방향에 반영하기 위해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보육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영등포 보육정책, 이것이 좋았다!’, ‘영등포 보육정책을 위해 한 가지 제안한다면?’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운영위원들의 경험과 의견이 공유됐다.

 

참석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어린이집 환경, 생활권 곳곳의 공원과 키즈카페 등 풍부한 보육 인프라, ‘유아숲 가족축제’와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 등 아이 중심 행사 운영을 영등포구 보육정책의 강점으로 꼽았다. 이러한 평가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영등포구’를 만들기 위한 구의 노력이 현장에서 인정받았다.

 

또한 운영위원들은 보다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확대 지정 ▲놀이터 추가 조성 ▲체육활동 확대 ▲다문화 프로그램 강화 ▲보육교사 근무환경 개선 등 실질적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각 제안은 지역 현실과 어린이집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논의돼 정책적 반영 가능성을 높였다.

 

2부에서는 최호권 구청장이 직접 참석해 운영위원들의 제안과 질문에 답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구는 이날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향후 보육정책 설계 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영등포 육아 로드맵’ 안내, ‘행복한 우리 아이 사진전’, 현장 의견 제출함인 ‘보육톡톡 우체통’ 운영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영등포구는 ▲신길 가족행복 타운 ▲서울형 키즈카페 영등포 3호점(여의동점) ▲당산동 서울상상나라 개관 등 보육 인프라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영등포구’로의 흐름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오늘 나온 제안들은 영등포 보육정책의 향후 운영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며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아이와 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영등포구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원까지 ...
  2. GH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가 `2026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긴급 관리 지원사업`은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들이 임대인의 연락 두절이나 소재 불명으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나 피해복구가 시급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지원내..
  3. 시흥시, 거북섬·배곧·안산 잇는 대중교통 확 뚫린다 시흥시는 거북섬과 배곧, 정왕동, 안산 반달섬과 서해선 원시역을 잇는 대중교통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안산 525번 노선을 운송 개시한다.이번 노선 신설은 거북섬과 배곧, 안산 반달섬을 연결하고 원시역 환승 접근성을 높이려는 조치다. 시는 배차간격을 줄이고 연계 노선을 보완해 시민 이동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4. 중랑구, 상봉먹자골목 상생협약 체결 중랑구가 상봉먹자골목의 지속 가능한 상권 성장을 위해 임대인과 상인이 참여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했다.5일 중랑구는 상봉먹자골목 임대인과 상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난 2025년 12월 20일 채결됐다.이번 협약은 상권 활성화 과정에서 임대료 상승으로 ..
  5. 수원시, 홍콩 기업 대상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홍콩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21일 홍콩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홍콩무역발전국 패트릭 라우(Patrick Lau) 부사장, 앤드류 추이(Andrew Tsui) 부실장과 홍콩 현지 핀테크, 바이오, 인공지능(AI) 분야 첨단 기술 기업 25개사의 경영진이 참석..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