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다자녀가정과 기업 잇는 ‘1사 1다자녀가정 결연식’ 개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1-12 10:00:02

기사수정
  • 관내 9개 기업, 10가정과 1:1 결연 맺고 매월 10만 원 양육비 지원
  • 결연 누적 302가정·363백만 원…출산 친화 사회 조성 기여
  • 송파구 출생아 수 서울시 1위, 다양한 육아 지원 정책도 운영

송파구가 다자녀가정과 지역 기업을 연결해 양육비를 지원하는 ‘1사 1다자녀가정 결연식’을 진행했다.

 

송파구 `1사 1다자녀가정 결연식`에서 다자녀 가정과 참여 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0일 오후 3시 송파 아카데미에서 다자녀가정과 관내 기업·단체가 1:1 결연을 맺는 「1사 1다자녀가정 결연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결연식은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1사 1다자녀가정 결연사업’은 기업이 다자녀가정과 결연을 맺고 1년간 매월 10만 원씩 양육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2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총 181개 기업이 참여해 302가정에 363백만 원을 후원했다.

 

올해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대명복지재단 ▲송파 고은빛산부인과 ▲산림조합중앙회 ▲(주)청밀 ▲송파구 한의사회 ▲(사)섬김과 나눔 ▲(주)백제홍삼 ▲서울개인택시조합 새마을금고 등 9개 기업이 참여해 네 자녀를 둔 8가정과 세 자녀 2가정과 결연을 맺었다. 총 1천200만 원이 1년에 걸쳐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넷째 자녀 출생으로 결연에 참여한 이규성 씨는 “결연을 통한 후원이 경제적 지원을 넘어 다자녀 양육에 격려와 응원이 돼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과거 참여 기업들도 지속적으로 결연에 동참하며 다자녀가정 지원의 의미를 이어갔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기업과 다자녀가정의 뜻깊은 동행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4년 기준 서울시 출생아 수는 4만 1,605명이며, 이 중 송파구가 3천 166명으로 자치구 중 1위를 기록했다. 구는 어린이집 원어민 영어교실 확대, 서울형 키즈카페 개관, 하하·호호 물놀이장·눈썰매장 운영 등 다양한 육아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원까지 ...
  2. GH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가 `2026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긴급 관리 지원사업`은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들이 임대인의 연락 두절이나 소재 불명으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나 피해복구가 시급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지원내..
  3. 시흥시, 거북섬·배곧·안산 잇는 대중교통 확 뚫린다 시흥시는 거북섬과 배곧, 정왕동, 안산 반달섬과 서해선 원시역을 잇는 대중교통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안산 525번 노선을 운송 개시한다.이번 노선 신설은 거북섬과 배곧, 안산 반달섬을 연결하고 원시역 환승 접근성을 높이려는 조치다. 시는 배차간격을 줄이고 연계 노선을 보완해 시민 이동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4. 중랑구, 상봉먹자골목 상생협약 체결 중랑구가 상봉먹자골목의 지속 가능한 상권 성장을 위해 임대인과 상인이 참여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했다.5일 중랑구는 상봉먹자골목 임대인과 상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난 2025년 12월 20일 채결됐다.이번 협약은 상권 활성화 과정에서 임대료 상승으로 ..
  5. 수원시, 홍콩 기업 대상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홍콩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21일 홍콩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홍콩무역발전국 패트릭 라우(Patrick Lau) 부사장, 앤드류 추이(Andrew Tsui) 부실장과 홍콩 현지 핀테크, 바이오, 인공지능(AI) 분야 첨단 기술 기업 25개사의 경영진이 참석..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