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경제 특강 ‘청년 머니 인사이트’ 참가자 모집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0-23 09:30:01

기사수정
  • ‘부읽남·박곰희’ 인기 유튜버 강연자로 참여
  • 부동산·금융자산 관리 주제, 실생활 맞춤형 강의 구성
  • 11월 7일·18일 두 차례 진행, 청년 200명 대상 모집

영등포구가 청년들의 경제 이해와 자산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경제 특강 ‘청년 머니 인사이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 머니 인사이트 홍보 포스터.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청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자산 관리 비법을 제공하기 위해 경제 분야 특강 ‘청년 머니 인사이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동산’과 ‘금융자산 관리’를 주제로 구성됐다.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강연을 위해 인기 경제 유튜버 ‘부읽남’과 ‘박곰희’가 강연자로 참여한다.

 

두 강사는 각각 163만 명, 9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복잡한 경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청년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첫 번째 특강은 11월 7일 영등포 아트스퀘어에서 열린다. 부읽남은 ‘청년들의 내 집 마련법’을 주제로 ▲부동산 시장 최신 동향 ▲청년층 유망 투자 지역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내 집 마련 전략을 전수한다.

 

이어 11월 18일 신길6동 주민센터에서는 연금 전문가 박곰희가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자산관리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자산관리 개념 및 자산 배분 전략 ▲상장지수펀드(ETF),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연금저축 등 필수계좌 활용법을 다루며, 체계적인 자산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영등포구 거주 또는 생활권 19세에서 39세 사이 청년으로, 회차별 100명씩 총 200명을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포스터에 안내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영등포 청년’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청년들이 경제를 이해하고 스스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원까지 ...
  2. GH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가 `2026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긴급 관리 지원사업`은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들이 임대인의 연락 두절이나 소재 불명으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나 피해복구가 시급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지원내..
  3. 시흥시, 거북섬·배곧·안산 잇는 대중교통 확 뚫린다 시흥시는 거북섬과 배곧, 정왕동, 안산 반달섬과 서해선 원시역을 잇는 대중교통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안산 525번 노선을 운송 개시한다.이번 노선 신설은 거북섬과 배곧, 안산 반달섬을 연결하고 원시역 환승 접근성을 높이려는 조치다. 시는 배차간격을 줄이고 연계 노선을 보완해 시민 이동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4. 중랑구, 상봉먹자골목 상생협약 체결 중랑구가 상봉먹자골목의 지속 가능한 상권 성장을 위해 임대인과 상인이 참여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했다.5일 중랑구는 상봉먹자골목 임대인과 상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난 2025년 12월 20일 채결됐다.이번 협약은 상권 활성화 과정에서 임대료 상승으로 ..
  5. 수원시, 홍콩 기업 대상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홍콩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21일 홍콩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홍콩무역발전국 패트릭 라우(Patrick Lau) 부사장, 앤드류 추이(Andrew Tsui) 부실장과 홍콩 현지 핀테크, 바이오, 인공지능(AI) 분야 첨단 기술 기업 25개사의 경영진이 참석..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