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암동 청년회, 독거어르신 집수리 봉사 펼쳐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0-01 09:40:01

기사수정
  • 노후 주거환경 개선 위해 벽지·장판 교체 및 시설 보수
  • 새종암새마을금고 자재·작업비 지원으로 의미 더해
  • 성북구청장 “민·관·금융기관 협력의 모범적 사례”

서울 성북구 종암동 청년회가 독거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성북구 종암동 청년회, 독거어르신 가정 집수리 봉사.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종암동 청년회(회장 김정국)는 지난 9월 27일 관내 독거어르신 가정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의 지원 대상은 허리 협착증과 관절염으로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 가구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청년회 회원 20여 명은 하루 동안 노후된 벽지와 장판을 새로 교체하고 싱크대와 전등을 보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활동에는 새종암새마을금고(이사장 김성희)가 후원으로 동참해 자재비와 작업비용을 지원하며 의미를 더했다. 집안이 새롭게 단장된 모습을 본 어르신은 “이렇게 깨끗해진 집에서 다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꿈만 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김정국 종암동 청년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께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년회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성희 새종암새마을금고 이사장도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종암동 청년회의 따뜻한 봉사와 함께 물심양면으로 후원해주신 새종암새마을금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과 관, 그리고 금융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나눔과 상생의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좋은 사례가 되었다. 앞으로도 성북구는 이러한 협력 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종암동 청년회는 매년 집수리 봉사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원까지 ...
  2. GH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가 `2026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긴급 관리 지원사업`은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들이 임대인의 연락 두절이나 소재 불명으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나 피해복구가 시급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지원내..
  3. 시흥시, 거북섬·배곧·안산 잇는 대중교통 확 뚫린다 시흥시는 거북섬과 배곧, 정왕동, 안산 반달섬과 서해선 원시역을 잇는 대중교통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안산 525번 노선을 운송 개시한다.이번 노선 신설은 거북섬과 배곧, 안산 반달섬을 연결하고 원시역 환승 접근성을 높이려는 조치다. 시는 배차간격을 줄이고 연계 노선을 보완해 시민 이동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4. 중랑구, 상봉먹자골목 상생협약 체결 중랑구가 상봉먹자골목의 지속 가능한 상권 성장을 위해 임대인과 상인이 참여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했다.5일 중랑구는 상봉먹자골목 임대인과 상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난 2025년 12월 20일 채결됐다.이번 협약은 상권 활성화 과정에서 임대료 상승으로 ..
  5. 수원시, 홍콩 기업 대상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홍콩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21일 홍콩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홍콩무역발전국 패트릭 라우(Patrick Lau) 부사장, 앤드류 추이(Andrew Tsui) 부실장과 홍콩 현지 핀테크, 바이오, 인공지능(AI) 분야 첨단 기술 기업 25개사의 경영진이 참석..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