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아빠 육아 퀴즈대회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개최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9-26 09:47:48

기사수정
  • 10월 25일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서 열려…참가 아빠 100명 선착순 모집
  • 육아 상식·보육제도 등 OX·주관식 퀴즈로 골든벨 주인공 가려
  • 가족 체험·응원전·포토존 등 부대 프로그램도 풍성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아빠들의 육아 지식을 겨루는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빠 육아 골든벨 홍보 포스터.

이번 대회는 2025년 10월 25일(토)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 1층 체육관에서 열린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0세부터 7세까지 미취학 자녀를 둔 아빠 1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은 9월 29일부터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참가 아빠들은 출산·육아 상식, 최신 육아 트렌드, 보육제도 등을 주제로 한 OX퀴즈와 주관식 문제를 풀며 골든벨의 주인공을 가린다. 구는 이 행사를 통해 ‘공동육아’ 문화를 확산하고 아빠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

 

현장에는 가족 응원전을 비롯해 패자부활전, 가족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과 블록 놀이 체험 등 부대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최근 여성가족부 자료에 따르면 남성 육아휴직자는 2015년 4,872명에서 지난해 41,829명으로 9배 가까이 늘었으며, 전체 육아휴직자의 31.6%를 차지했다. 구는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아빠 중심의 육아 참여 행사를 기획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아빠들이 육아 지식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자신감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모가 함께하는 보육 환경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원까지 ...
  2. GH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가 `2026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긴급 관리 지원사업`은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들이 임대인의 연락 두절이나 소재 불명으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나 피해복구가 시급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지원내..
  3. 시흥시, 거북섬·배곧·안산 잇는 대중교통 확 뚫린다 시흥시는 거북섬과 배곧, 정왕동, 안산 반달섬과 서해선 원시역을 잇는 대중교통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안산 525번 노선을 운송 개시한다.이번 노선 신설은 거북섬과 배곧, 안산 반달섬을 연결하고 원시역 환승 접근성을 높이려는 조치다. 시는 배차간격을 줄이고 연계 노선을 보완해 시민 이동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4. 중랑구, 상봉먹자골목 상생협약 체결 중랑구가 상봉먹자골목의 지속 가능한 상권 성장을 위해 임대인과 상인이 참여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했다.5일 중랑구는 상봉먹자골목 임대인과 상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난 2025년 12월 20일 채결됐다.이번 협약은 상권 활성화 과정에서 임대료 상승으로 ..
  5. 수원시, 홍콩 기업 대상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홍콩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21일 홍콩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홍콩무역발전국 패트릭 라우(Patrick Lau) 부사장, 앤드류 추이(Andrew Tsui) 부실장과 홍콩 현지 핀테크, 바이오, 인공지능(AI) 분야 첨단 기술 기업 25개사의 경영진이 참석..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