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알에이에이피, AI 기반 R&D·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는 국토개발 분야 공간분석 자동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알에이에이피와 1월 26일(월) 서울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연구·교육·현장 적용을 연계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교류와 공동연구, 인재양성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알에이에이피는 국토개발 실무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교육 강화를 위해 자사가 개발·운영하는 공간분석 자동화 플랫폼 ‘두랍(do raap)’을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에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6월 13일부터 27일까지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기는 거리공연 `오구오구 어린이 버스킹`을 개최한다.
서울 강서구, 우리 동네 공원이 들썩들썩...오구오구 어린이 버스킹 개최
`오구오구 어린이 버스킹`은 `5`세도 즐기고 `9`세도 즐긴다는 의미를 담아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문화공연을 쉽고 재밌게 접하도록 마련됐다.
특히, 다세대·다가구 주거지가 밀집한 저층 주택 지역의 어린이 공원을 찾아가 아이들과 가족이 집 가까이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연은 매주 금요일 5시 30분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13일(금) 까치어린이공원(화곡1동 소재)과 쌈지어린이공원(방화1동 소재)을 시작으로, 볏골어린이공원(화곡본동 소재), 마곡하늬공원(공항동 소재) 등 관내 6개 공원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우천 시에는 인근 주민센터 다목적실 등 실내 공간에서 진행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버블쇼 ▲마술 ▲인형극 ▲벌룬쇼 ▲저글링 등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무대로 구성된다.
버블쇼는 비눗방울을 이용한 다양한 퍼포먼스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초대한다.
마술공연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무대로 호기심과 상상력을 한껏 자극한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인형극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재미있는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이외에도 공연장 한편에서는 풍선아트,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공연은 우리 아이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쉽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공연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서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